오늘밤, 웨이하이직원학원이 CCTV 뉴스에 등장하였다.
웨이하이직업학원은 2016년부터 전공교육의 개혁을 진행하여 “실습훈련을지향하는교육”을실행함으로써학생들의실행능력의양성을중시하고실습훈련과정의비중을확대하여이론과정으로하여금실습훈련과정에종속시킴으로써‘생산성실습훈련’2.0버전, ‘실습훈련성생산’3.0버전 등을 실행하여 대학 내에서 더욱 많은 실습 근무기회를 조성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공부를 하면서 실제 근무를 할 수 있게 하였다.
실습훈련을지향하는교육을진행함에있어서실습훈련의캐리어는관건으로된다. 웨이하이직업학원에서는 2017년 여름방학부터 ‘경계허물기’를진행하여이론과정과실습과정의경게를허물어실습, 강의, 전시, 경연 등 여러 가지 기능을 겸비한 실습훈련센터로 개조하였다. 이로써 모든 교육활동은 진실한 환경에서 진행되어 교사는 실습훈련실에서 사무를 보고 학생들은 작업장에서 강의를 들을 수 있게 되었는바 학생들은 학교에서 미래의 진실한 직업분위기를 맛볼 수 있게 되었다.
웨이하이직업학원에서는모든자원이교육자원이고모든활동이교육활동으로된다. 학원에서는 생산과 경영능력을 갖춘 모든 실습실을 생산성 실습훈련플랫폼으로 개조하였고 모든 후방근무를 각 단과대로 이관하였는바 교사들은 실제 생산임무를 가지고 교육에 임하고 학생들은 생산임무를 가지고 공부를 하게 되어 학업과 실천, 실무와 학업의 일체화를 이룩하여 학생들은 진실한 실천현장에서 지식을 배우고 능력을 양성할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지역 발전과 산업 향상의 새로운 요구에 적응하여 웨이하이직업학원에서는 웨이하이시의 ‘7대 천억급 산업클러스터’와‘3대 전략적 신흥산업클러스트’와도킹을이루어학원내 50여개의 전공에 대하여 정보화, 지능화 개조와 업그레이들을 실행함으로써 전공 간 집단화를 통해 해양공정, 지능화 제조, 정보기술, 검사 및 측정 등 10개의 특색전공그룹을 중점적으로 건설하였다.
교육과생산을결합하고전공과산업을결합하며취업과기업을결합함으로써인재의양성을경제사회의발전과확실한융합을이루게하는것은웨이하이직업학원의인재양성취지이다. 근년래 학원에서는 “웨이하이지역에입각하여국가전략에봉사함”을대학운영의근본으로하여사회발전을위하여대량의지식형, 창조형, 응용형 우수인력을 제공하였다.